교육상담심리학과

원격대학원의 교육상담심리학과를 소개합니다.

교육상담심리학과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교육상담심리학과
초·중등 교육현장과 사회 각 분야의 상담 및 심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1) 학과장님!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교육상담심리학과에 관심 있는 사람입니다. 몇 가지만 질문드려도 되겠습니까?

A1) 그럼요, 편안하게 질문해 주십시오.


Q2) 제가 직장생활이 매우 바쁘거든요, 그래서 학업과 일을 병행하려니 걱정이 많습니다. 원격대학원 수업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또한 일반 대학원보다 수월하게 졸업할 수 있을까요?

A2) 네~ 일반적으로 원격대학원 지원동기를 살펴보면,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직장과 병행하면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고, 또 원격수업만 진행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대학원보다 졸업이 매우 수월하리라 기대하고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격수업의 장점이 ‘원하는 때, 원하는 곳에서 학습’이 가능하고 ‘내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배우는 속도를 조절하고 반복해서 학습’ 할 수 있으며 ‘시간을 여유 있게 쓸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참고로 졸업자격 조건은 학점이수(30학점)와 논문작성(24학점+논문)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Q3) 교육상담심리학과의 장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3) 우리 학과의 가장 큰 장점은 원생들의 교육적 요구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최대한 반영하려는 교수진들의 운영 철학에 있습니다. 또한 이론과 상담전문가인 교수진들의 질 높은 콘텐츠 제작 및 과제부여, 토론, 세미나를 통해 역량 있는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졸업 후에도 교수진들과 원생들과의 깊은 유대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Q4) 다양한 학과가 있지만, 교육상담심리학과를 지원할까 고민 중입니다. 입학 전과 후의 저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A4) 좋은 질문입니다. 대학도 중요하지만, 학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교육현장에서의 아이들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 향상뿐 아니라 상담이론과 상담실습을 통해 자기 성장과 인간관계의 변화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가족(부부, 자녀, 부모)과 직장 내 모든 인간관계에서 겪게 되는 문제를 직면하고, 상처의 회복과 자기 성장을 경험할 기회를 얻게 되실 겁니다


Q5) 저는 석사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해서 제2의 인생 즉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고 싶습니다. 졸업 후 어떤 자격증이 주어집니까?

A5) 우리 학과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심리상담사 1급(제2008-0605호/한국심성개발원 발급, 학과는 자격검정 대행)와 가족상담사 2급(제2008-0607호/한국심성개발원 발급, 학과는 자격검정 대행)와 행정안전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전국 최초, 전국 유일한 심리안전지도사 2급(제2021-001245/국민다안전교육협회 발급, 학과는 자격검정 대행)을 발급합니다. 학위증과 자격증을 통해 전문성이 함양되고 더 나아가 초·중등 학교 및 사회현장에서 전문상담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학위과정
학사정보
학습가이드
학생서비스
나의강의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