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원격대학원은 21세기형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합니다.

인사말

MESSAGE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본교는 우리나라 최초로 원격교육을 통한 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여 가장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 시스템을 지향해오고 있습니다. 2001년 개교 이래 지속적으로 배출된 우수한 졸업생들은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며,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의 동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굳건한 협력 체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은 9개 학과 280명의 정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총동문회와 원우들의 관심과 참여로 명문 원격대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로의 진입과 함께 인공지능 등 기술혁명의 발전과 속도는 인간의 상상력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이에 우리 대학원도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 체제로 전환하고 있으며, 기존의 학교 교육 방식과 틀을 깨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발 빠르게 수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격교육은 평생학습 시대, 기술 혁신의 시대에 가장 부합하며 학습자의 다양한 요구와 개별화 학습을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원격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잘 알고 있는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은 우수한 교수진과 콘텐츠, 성인 학습자의 특성을 반영한 적응적 학습지원 체제(adaptive learning support system)를 구축하여 입학하시는 모든 분이 만족스러운 교육적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원격대학원장

 

권 성 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학위과정
학사정보
학습가이드
학생서비스
나의강의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