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컨설팅학과

원격대학원의 교수학습컨설팅학과를 소개합니다.

교수학습컨설팅학과

교수학습컨설팅학과는 교육의 문제, 특히 교수학습의 문제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보다 즐겁고, 유익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론적, 실천적 지식을 함께 나누는 학과입니다.

교육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이라면 그 중심에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이의를 제기할 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 어떤 거창한 교육정책도 선생님과 학생 간에 이루어지는 교수학습이 바로서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교육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효과적이고 즐거운 교수학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전문인, 교수학습 분야의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교육 기초 및 소양’, ‘교수(teaching)/컨설팅', ‘학습(learning)/컨설팅', '매체 및 테크놀로지‘ ’연구논문‘ 분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천이 균형 잡힌 최상의 원격수업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한탄하기 보다는 체계적인 문제해결자가 되고자 하는 분, 교수학습의 개선을 통해 학교의 혁신, 교육의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분, 효과적인 학습과 수업을 안내하는 교육 컨설턴트로서의 역량 함양에 관심이 있는 분이 모여 학습공동체로서 열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학위과정
학사정보
학습가이드
학생서비스
나의강의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