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컨설팅학과

원격대학원의 진로직업컨설팅학과를 소개합니다.

진로직업컨설팅학과

MESSAGE

안녕하세요.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진로직업컨설팅학과 학과장 김주석 입니다.

진로직업컨설팅학과는 학교 현장 뿐 아니라 학교 밖, 초·중·고 및 대학 그리고 이직 후 성인기의 진로 고리를 연결 짓고 행복한 성장을 촉진하는 최고의 진로(경력)개발전문가 양성기관입니다. 앞으로 100세 시대를 맞이하면서 생애진로개발이 더욱 강조되는 데다, 4차 산업혁명·저성장으로 인해 산업, 일터, 직업, 직무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평생직업 개발 필요, 진로직업분야의 전문가 수요는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학과는 2012년 학과 개설 아래, 현재 268명 졸업생과 50여명 재학생이 교수진과 함께 학습공동체로서 학교 교원뿐 아니라 대학, 정부 산하기관, 교육전문기관, 기업조직에서 상담사, 컨설턴트, 커리어코치, 프로그램 기획자, HRD 담당자로 활약하는 전문인들이 최고의 진로(경력)개발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토대로 최적의 진로(경력)을 탐색, 설계하여 성공적인 진로실현을 촉진하는 진로교육전문가, 직업설계 및 지원을 통해 진로목표를 달성하고 삶의 질 제고를 지원하는 진로직업 컨설턴트, 생애 단계별 지역개발을 위해 효과적인 평생 학습자로서 성장하도록 돕는 생애(경력)개발전문가로 함께 성장합니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진로직업컨설팅학과 학과장
김 주 석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학위과정
학사정보
학습가이드
학생서비스
나의강의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