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권교육과

원격대학원의 장애인권교육과를 소개합니다.

장애인권교육과

MESSAGE

안녕하세요.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장애인권교육과 학과장 김기룡 입니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장애인권교육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장애인권교육과는 전국 최초의 장애인권교육 전문가를 대학원 과정에서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최근 학교 및 사업체의 장애인권교육 의무화(법적 근거 마련)로 장애인권교육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그동안 민간 차원에서 장애인권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나 교육과정 부재, 전문가 부재 등으로 질 관리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중부대학교는 장애인권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전문가를 대학원 차원에서 양성하기 위하여 장애인권교육과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권교육과는 기존의 장애인권교육 전문가 양성뿐만 아니라, 기존의 장애인권교육 담당 전문가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장애인권교육 관련 콘텐츠를 개발, 구축하는 등 국내 최고의 장애인권교육의 산실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장애인권교육이 인권을 통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원격 형태의 학습 뿐만 아니라 현장 체험과 실습 등 상호작용 교육도 함께 운영하고, 인권교육가로서의 인권감수성을 향상에 필요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장애인권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장의 장애인권교육 강사, 활동가 및 전문가 등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중부대학교 장애인권교육과는 장애인권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학교, 지방자치단체, 사업체 등의 장애인권교육 강사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장애인권교육의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장애인권교육과 학과장
김 기 룡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학위과정
학사정보
학습가이드
학생서비스
나의강의실
닫기